본문 바로가기

Life in Australia/호주생활꿀팁

호주에서 지켜야 할 12가지 "안정행동수칙" [호주안전]

안녕하세요??

 

호주유학전문 유학스테이션 TERRY 입니다.

 

 

많은 분들이 호주가 안전하냐? 그 부분에 대해서 질문을 많이 하십니다. 어느 나라이든 위험 하지 않은 나라는 없다고 볼수 있습니다.자신이 어떻게 행동하느냐에 따라 그 나라가 위험해 질 수 있고, 정말 좋은 나라가 될 수 있습니다.

어느나라이든 지켜야 할 안전행동수칙만 숙지하고 지킨다면 그 나라는 인상깊고 살기 좋은 나라가 될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호주에서 지켜야할 12가지 "안전행동수칙"에 대해서 알려 드릴께요.

 

1. 늦은 시간 또는 이른 새벽시간 외출 자제 및 치안 취약지역 외출 삼가

- 호주는 한국과 달리 저녁시간에 상점도 문을 일찍 닫고 거리가 어둡습니다.

 

2. 고용계약서 및 주거계약서 문서로 작성

- 구두 계약 만 할 시 추후 문제 발생이 된다면 보호 받을 수 있는 근거가 미비 하기 때문에 문서로 작성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3. 호주 현지 재외공관이나 정부기관 비상연락처 등 사건 사고를 대비한 긴급연락처 숙지

- 호주의 긴급 연락처는 "000" 입니다.

 

4. 재외국민등록 필수

- 사건사고 발생 시, 재외공관에서 한국의 가족이나 지인에게 연락 및 해외 체류 증빙이 가능합니다.

 

5. 도박시설, 성매매, 마약류 등 금지

- 한국 귀국 후에도 국내법에 의해서 처벌이 가능합니다.

 

6. 카페, 레스토랑, 백패커, 대중교통 등에서 분실 및 도난 주의

여권, 스마트폰, 태블릿 PC, 디지털 카메라 등 고가의 제품 분실 및 도난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잠금 장치나 꼭 지니고 다니셔야합니다.

 

7. 자동차 또는 자건거 이용 시 현지 법규 준수

호주는 도로시설이 한국과 반대이기 때문에 잘 숙지하고, 교통사고 및 국립공원 등에서 로드킬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자건거 이용시 꼭 헬멧을 쓰고 자건거 교통 법규를 미리 숙지 하셔야 합니다.

 

8. 물놀이 익사사고 주의 및 제한구역 수영 금지

이안류(Rip Current), 높은 파도, 깊은 골(Deep Chasm), 해파리/상어 등 조심

 

9. 현지 자연환경 훼손 금지

야생 식물/해산물 무단 채집 시 높은 과태료 부과 및 동물 학대 금지를 법적으로 제재 하고 있습니다.

 

10. 지진, 태풍, 우기 등 자연재해 대피방법 숙지

 

11. 환전, 국제송금, 중고매매 등 사기 조심

수수료가 들더라도 안전한 금융기관을 이용하시거나 직거래 이용 시 대중이 많은 공공장소 및 CCTV가 설치된 곳에서 만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12. 낯선 사람의 지나친 친절 및 부탁 조심

공항이나 현지에서 모르는 사람이 짐을 부탁한다면 마약이나 귀금속 운반책으로 오인 받을 수 있습니다.

수면제가 든 음료나 음식물로 인한 기절 및 도난 사고도 발생 하기도 한답니다.

 

 

호주에서 지켜야할 12가지 "안정행동수칙"에 대해서 안내해 드렸습니다.

그렇다고 이런일들이 빈번히 일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얼마전 조사에서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상위 10위권에 1위 멜번, 5위 애들레이드, 7위 시드니, 9위 퍼스가 차지 하였습니다. 10위권에 4개 도시가 랭크하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나라자체가 살기 좋다는 것을 의미하겠죠??

 

호주에 대한 궁금증이나 문의가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