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Australia

호주의 숨은 보석 선샤인 코스트 sunshine coast [호주 선샤인 코스트 편]

안녕하세요. 호주 유학/연수 전문 유학스테이션의 della 입니다.

 

 

 

카톡상담: ss997311

전화상담: 070 4640 7139

이메일상담: jongro@uhakstation.com

 

 

호주는 전세계인에게 사랑받는 최고의 관광지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호주 여행이 해마다 15%씩 급증하고 있을정도인데요. 특히 우리나라와 계절이 정반대로 흘러가기 때문에 호주여행은 정말 특별하게 다가옵니다. 호주 정부에서도 문화관광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지원한 덕에 호주의 경제는 대부분 관광업에 의존하고 있기도 한답니다. 시드니와 멜버른을 포함한 대도시 지역 이외에도 넓은 국토 면적을 자랑하는 호주는 전국 각지에 유명한 관광도시가 있습니다.

 

그 중 호주의 북동부를 차지하는 퀸즐랜드의 주도는 바로 브리즈번입니다. 퀸즐랜드의 주도는 브리즈번이지만 보통 관광객들은 브리즈번에서 1시간 가량 떨어져 있는 골드코스트를 선택한답니다. 골드코스트는 아름다운 해변과 생동감넘치는 파도를 자랑하며 서퍼들의 천국으로 전세계인의 휴양지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특히 서퍼를 좋아하는 유럽사람들이 여름에는 골드코스트에서 휴양을 즐기곤 합니다. 전세계인에게 유명한 휴양지 골드코스트가 있는 반면 호주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있는 휴양지가 있습니다. 브리즈번에서 96km정도 가다보면 선샤인코스트라는 지역이 나옵니다. 이 곳은 외부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진 않은 숨은 보석 같은 존재입니다. 주로 호주사람들은 휴가철이 되면 이 곳으로 휴가를 떠난다고 합니다. 얼마나 아름답기에 관광의 나라인 호주에서 드러내지 않는 것일까요??

 

 

 

선샤인 코스트 sunshine coast

 

 

선샤인 코스트는 퀸즐랜드 주, 사우스 이스트 지역에 있는 인구 약 290,000명의 해안 지역입니다. 호주인들에게 사랑받는 휴양지로 여행자와 농업이 발달해있어 농장에서 일하는 이주 노동자는 약 50,000명에 달합니다. 선샤인 코스트는 3개의 지역 정부 지역, 즉 북부의 누사시, 중부 마루치시, 남부의 칼론드라시로 구성되어 있었지만 2008년 모두 합병되어 지금은하나의 선샤인 코스트가 되었습니다.

 

 

선샤인 코스트에는 도시의 이름처럼 아름다운 햇살이 항시 드리워져 다양한 종류의 열대 과일과 견과류 및 생강의 생산, 사탕수수가 생산됩니다. 또한 선샤인 코스트는 1950년대부터 휴양지의 모습을 갖추기 시작했으며 생동감넘치고 활기찬 골드코스트와는 달리 차분하고 조용한 지역입니다. 5개의 국립공원이 위치해 있을 정도로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며 관광업이 발달하여 호주인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휴양지입니다.

 

 

 

오스트레일리아 동물원

 

 

오스트레일리아 동물원은 호주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동물원으로 선샤인코스트에 있습니다. 1970년에 비어와 파충류 공원으로 처음 문을 열었고, 1992년에 오스트레일리아 동물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여 지금까지 유지되고 있습니다. 악어,코끼리,호랑이,치타 등 총 2,000여 마리의 다양한 동물이 있는 것으로 유명하며 600여 명으 직원이 일하고 있습니다. 한번들어가셔서 둘러보실려면 최소 3시간은 걸릴정도로 엄청난 규모의 동물원입니다. 또한 이곳은 위험에 처한 야생동물을 구제하는 구제역할을 함으로써 동물보호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누사 비치

 

 

선샤인코스트 북쪽 끝에는 누사라는 지역이 있습니다. 이 지역은 1960년대에 서핑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처음 알려지기 시작하였고, 1990년 이후 휴양지를 개발된 형태입니다. 누사 헤즈(Noosa Heads), 누사빌(Noosaville), 테완틴(Tewantin) 세 지역으로 나누어 지며 누사 헤즈에는 각종 레스토랑, 상점, 숙박업소 등이 밀집해 있습니다. 누사강이 시내를 흐르며, 도시 동쪽에는 누사 국립공원이 있고 특히 누사 비치는 호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비치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지 월드

 

 

호주에서는 시드니나 멜버른같은 대도시에서도 우리나라에서 같은 대형 놀이공원을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그래서인지 선샤인코스트의 호주 놀이공원 오지 월드가 인기가 많습니다. 오지는 호주현지인을 나타내는 말로 오지버거, 오지스테이크처럼 쓰이기도 합니다. 한 놀이기구를 타려면 1~2시간은 대기해야하는 우리나라와는 달리, 가시면 거의 바로바로 놀이기구를 타실 수 있으며 여유롭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레이트 샌디 국립공원

 

 

여러분 영화 나니아 연대기를 기억하시나요. 나니아 연대기의 영화배경이 바로 호주 퀸즐랜드 선

샤인코스트에 위치한 그레이트 샌디 국립공원입니다. 특히 이 지역에서는 우리가 항상 꿈꿔왔던 아름다운 신천지를 곳곳에서 발견할 수 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그레이트 샌디 국립공원에는 약 240여 종의 희귀 동물들이 서식하고있어 사람의 손이 닿지않은 자연그대로의 모습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또한 이 부근의 그레이트 샌디 사막은 우주에서 지구를 찍었을 때 가장 멋진 사진 30선안에 선정이 된 바있는 세계적으로 보존가치가 높은 곳입니다.

 

 

 

 

 

 

 

 

 

선샤인 코스트는 아름다운 해변, 넓은 연안의 경치, 내륙의 비옥한 토양으로 호주 국내에서 사랑받는 휴양지로써 수영과 서핑을 즐길 수 있으며, 승마, 낙타라이딩,  선박 낚시까지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휴양지입니다. 이 지역에서는 한국인을 포함한 아시아인을 찾아 보기가 힘듭니다. 선샤인코스트로 가신다면 진정한 호주 현지 사람들의 휴가문화를 체험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선샤인 코스트에 대한 여행정보, 호주생활정보, 호주 유학/연수에대한 문의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